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스 만드는 법 [쫑별집] 강새우 메기 매운탕
    카테고리 없음 2022. 3. 24. 10:14

     

    올해 마지막 날 어제보다 기온이 뚝 떨어져 춥기만 해요이런 날 얼큰한 국물에 소주 한잔을 먹으면 생각만해도 기분이 UP카뮤의 통통 레시피 민물새우를 넣어 새콤하고 매운 메기 매운탕 소스를 만드는 법

    재료 : 신선한 민물메기 2-3마리, 민물새우 1종, 대파, 깻잎, 쑥갓, 감자 1알 매콤한 국물소스 : 고춧가루 4큰술, 진간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된장 1작은술 2큰술(소주가능), 다진마늘 1-2큰술, 생강이 있다면 1/4큰술, 소금

    이것은 민물고기의 어떤 것이든 삶을 때 참고하면 좋기 때문에 기억해 주십시오.

    민물고기의 경우 바로 조리할 때 특유의 검은내가 나기 때문에 12시간 정도 해결해야 하고 내장을 손질해야 하는데 2인가족 다보이 재료를 다 준비하기도 쉽지 않고 레시피를 흉내내도 맛이 어려울 때 간단하게 밀킷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공주에서 유명한 맛집 청벽집에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아이스박스에 정성스럽게 포장되어온 공주 민물고기의 매운탕글메인 청벽집의 밀킷에는 손질메기와 민물새우, 야채와 양념 그리고 함께 끓여먹듯이 라면사리까지 예쁘게 포장되어 있으며, 기호에 따라 산초나 다진마늘, 그리고 맵고 담백한 매운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땡초정도 추가합니다.재료가 준비되면 본격적으로 새우 메기 매운탕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감자를 좋아하는데 감자가 들어가면 무가 들어간 것처럼 국물이 시원해져서 하나를 두껍게 썰어 넣었어요라면 사리도 좋지만 이건 아무래도 쫄깃쫄깃한 수제비가 들어가야 될 것 같아서 냉동실에 넣어둔 반죽도 준비했습니다.봉지에 든 양동이는 모두 넣어주세요.물은 500CC잔에 2컵 정도 붓고, 자글자글한 센불에서 졸여줍니다.

    집에서 직접 만들어 드실 경우 위에 올려둔 매운탕 소스는 레시피를 참고하여 만들어 넣으시면 됩니다.

    강새우는 깨끗이 손질돼서 흐르는 물에 살짝 헹궈 물기를 제거할 준비를 하고 국물이 졸아드는 동안 냉동해 두었던 수제비 반죽도 해동해 두었습니다

    국물이 끓고 나서 2,3분 뒤 끓여서 민물새우를 넣어주고 다시 자박할 정도로 끓이세요이렇게 끓이면 민물 새우에서 맛있는 육수가 나와 감칠맛이 더해지는데, 민물 새우가 없으면 집에 있는 말린 오징어를 이용해도 좋으니 말린 오징어를 물에 살짝 씻어 한 줌 정도 넣으세요.

    감자가 어느 정도 익고 국물도 졸기 시작하면 수제비를 약간 부드럽게 빼서 넣어주세요저는 해동한 것으로 반죽이 얇기 때문에 얇게 늘렸기 때문에 이프게 수제비는 먹을 수 없었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맛있었습니다.수제비에 반죽이 굳으면 준비해둔 야채만 넣으면 끝!! 사실 재료 손질만 다하면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 만드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야채는 금방 익으니까 김을 우려낸 후 마무리로 산초(재피)가루를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완성지역에 따라 산초와 재피의 이름이 다를 수 있는데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주는데 특유의 떫은맛이 싫으시면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잡내를 제거하는 맛술이나 소주로 충분히 커버됩니다.

    어때요? 밀킷으로 재료가 갖춰져 오니까 굉장히 쉽게 끓일 수 있겠죠?오늘처럼 추운 겨울날 따뜻하게 마셔주시고 소주 한잔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얼마 전 집에서 시원한 메기 매운탕에 소주 한 잔 하기 위해 제기포구와 열심히 끓였습니다.큰 메기는 살이 굉장히 부드럽고 통통하고 국물이 담백해서 정말 맛있어요.

    안에 든 수제비는 스프와 함께 떠먹어서 반죽이 적어 조금 넣기가 아쉬울 정도였고 부드러운 감자와 고소한 깻잎의 씹는 맛도 아주 좋았습니다.

    신랑의 맛있는 한 입... 짭짤하게 먹을 수 있는 모범생 신랑은 밥 한 숟가락 크게 떠서 그 위에 도톰하게 고기를 얹고 버무린 향긋한 참나무 나물을 살짝 곁들여 진한 국물에 살짝 찍어 한 입 먹는데 참나무 고소함까지...

    이것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우니 직접 따라해보시길 권합니다.

    공주에서 유명한 맛집인 청벽집을 가지 않고 집에서 끓이기만 위해 만든 밀킷이 손질된 재료와 야채, 그리고 매운탕 소스도 듬뿍 들어간 밀킷을 이용하면 정말 편하겠네요.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2020년 마지막 날, 얘 소주 한 잔 어때요?

    https://smartstore.naver.com/gongju-maenutang40년 전통의 공주 매운탕! 모든 고객님들 입맛에 맞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smartstore.naver.com

Designed by Tistory.